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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전기차 브랜드 니오의 플래그십 SUV ET9는 롤스로이스에 버금가는 승차감과 독특한 가격 정책으로 국내외 자동차 시장에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ET9의 특징과 디자인, 실내, 제원, 출시 및 가격을 소개합니다.
1. ET 9 요약
브랜드의 기술력을 총동원한 압도적인 스펙
- 독일 명차들을 위협하는 강력한 성능과 최첨단 기술 탑재
- 롤스로이스에 버금가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승차감 제공
독특한 방식으로 구현된 놀라운 가격 경쟁력
- 생산 효율화와 독창적인 판매 구조를 통해 경쟁 차량 대비 저렴한 가격 책정
- 높은 가격 대비 성능으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 일으키고 있음
국내 출시 기대감 고조
- 최근 국내 상표 출원 완료
- 국내 시장 진출 시 프리미엄 전기차 SUV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것으로 예상
-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음
ET9의 주요 특징
- 웅장한 크기: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은 넉넉한 공간과 품격
- 일등석 같은 실내: 최고급 소재와 편안한 시트,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독창적인 설계: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공기역학적 효율성
- 최고의 승차감: 롤스로이스에 버금가는 편안함과 부드러운 주행감
- 경쟁력 있는 가격: 독특한 판매 방식으로 구현된 놀라운 가격 경쟁력
ET9의 영향력
- 니오 ET9의 등장은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프리미엄 전기차 SUV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기존 명차 브랜드들에게 강력한 도전장을 내민 ET9.
-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 제공 하기에 ET9의 국내 출시가 더욱 기대됩니다.
2. ET 9 디자인
전면
- 길쭉한 실루엣의 대형 크로스오버 SUV
- 유려한 디자인 (포르쉐 파나메라와 유사함)
- 깔끔한 느낌의 전면부
- 니오 패밀리룩: 얇은 DRL, 불리형 헤드램프, 그릴 없음
- 지붕 위 3개의 고양이 귀 모양 구조물: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라이다 센서
측면
- 길쭉한 실루엣
- 물이 흐르는 듯 유려한 루프 라인
- 좁은 창문: 스포티한 느낌
- 플러시 타입 도어핸들: 깔끔한 디자인
- 부풀어 오른 펜더: 포르쉐 아이덴티티 유사
- 최대 23인치 대형 휠
후면
- 역동적이고 포스 있는 디자인
- 얇은 일자 테일램프
- '듀얼 모드 액티브 스포일러': 주행 상황에 따라 작동
- 하늘을 향해 높게 치켜 올라간 범퍼
- 좁은 뒷유리: 후방 시야 방해 가능성
기타
- 포르쉐 파나메라와 카이엔의 디자인 요소 결합
-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
아쉬운 점
- 좁은 뒷유리는 전체적인 디자인과 잘 어울리지만 후방 시야를 방해할 가능성이 다소 있습니다.
3. ET 9 실내
포근함과 차별화
- 네오와 유사한 레이아웃이지만, 스웨이드와 가죽 등 고급 소재 사용으로 차별화
- 깔끔한 15.6인치 디스플레이, 타원형 스티어링 휠, 조명 송풍구 등 깔끔한 디자인
- 인공지능 AI 노미(NOMI)로 실용성과 귀여운 포인트
편안함과 럭셔리함
- 긴 휠 베이스를 기반으로 넓은 2열 공간으로 넓은 공간을 확보
- 4인승만 지원하며 11방향 코쿠닝하버 독립시트로 편안함 극대화
- 활용도 높은 비즈니스 테이블, 조명 스플릿 선루프 제공
- 비행기 일등석과 같은 럭셔리한 분위기 연출
첨단 기술
- 23개의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으로 몰입감 있는 음향 제공
- 노이즈 캔슬링으로 조용하고 편안한 승차감 제공
결론
- 실내는 포근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넓고 편안한 뒷좌석 공간이 특징입니다.
- 첨단 기술과 다양한 편의사양까지 갖춰져 있어 럭셔리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4. ET 9 제원
핵심 기술
- 900 볼트 아키텍처 시스템: 후면 300kW, 전면 180kW 고성능 듀얼 모터 탑재 가능
- 합산 출력 697 마력, 풍부한 토크 제공
- 120kWh 대용량 배터리 탑재 (추후 150 kWh 반고체 배터리 탑재 가능)
주행 성능
- 유럽 기준 최대 900km 주행거리 예상 (150kWh 배터리 기준)
- 국내 기준 500km~700km 주행거리 예상
- 600kW 초고속 충전 지원: 5분 만에 250km 주행거리 충전 가능
주요 특징
- 강력한 성능에 대응하는 강성 확보 및 완성도 향상
- ZF와 조율한 SBW(Steering By Wire) 풀 액티브 서스펜션 및 후륜 조향 결합
- '스카이라이드' 시스템: 롤스로이스 수준의 흔들림 없는 편안함 제공함
- 벤츠의 에어매틱과 매직 바디 컨트롤 능가할 것으로 예상 됨
기타 정보
- 중국 브랜드 최초 900 볼트 아키텍처 시스템 탑재
- 'ES8' 모델 유럽 기준 900km 주행거리 달성
5. ET 9 출시일 및 가격
출시 시기
- 중국: 2025년 1분기 고객 인도 시작
- 글로벌: 2025년 1분기 이후 (예상)
가격
- 중국 시작가: 한화 약 1억 4,000만 원
- 한국 예상 가격: 1억 5,000만 원 선 (GV90과 비슷한 수준)
- 배터리 구독제 이용 시: 약 1,500만 원 저렴하게 구매 가능 (중국 기준)
- 유럽 월 배터리 구독료: 약 20만 원
경쟁 차량
-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 제네시스 GV90
결론
- 니오 ET9는 중국에서 사전 계약 시작했습니다.
- 니오의 강력한 라이벌 BYD가 국내 진출 확정 지었습니다.
- 니오 ET9, ES6, ET7 등 주력 라인업 국내 상표 등록 완료 되었습니다.
- 니오의 ET9, 국내 도입이 기대됩니다
NIO ET9 공식 웹사이트: https://www.nio.com/et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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