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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익스플로러 EV 포드의 전기 자동차

by 오마이엔젤 2024.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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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적인 디자인과 다채로운 기능을 더해 이목이 집중되는 익스플로러 EV. 지금까지의 포드 전기차와 다르게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개발된 익스플로러 EV 자동차의 출시일, 가격, 실내 디자인, 외부 디자인, 재원 등의 리뷰를 시작합니다.

 

익스플로러 EV-썸네일

 

 

 

1. 익스플로러 EV 요약

익스플로러 EV

 

국산차 경쟁에 도전하는 저렴한 가격의 수입차

  • 포드는 매끈하고 미래적인 디자인, 최첨단 실내 구성, 그리고 재미있는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익스플로러 EV를 공개했습니다.
  • 폭스바겐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이 모델은 국산차와 경쟁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6년 말까지 연간 200만 대의 전기차 생산 목표 수정

  • 포드는 2026년 말까지 연간 2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지만, 최근 전기차 시장의 성장 속도가 예상보다 느린 것으로 판단하여 목표치를 수정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보급형 전기차 시장 진출에 집중

  • 포드는 10조 원 이상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지만, 전기차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선 보급형 전기차 시장 진출에 집중하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보입니다.

폭스바겐 MEB 플랫폼 활용으로 개발 비용 절감

  • 익스플로러 EV는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발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 이는 포드가 전기차 시장에서 빠르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EV: 콤팩트한 전기 SUV

  • 익스플로러 EV는 기존 익스플로러 SUV와는 달리 콤팩트한 크기의 전기 SUV입니다.
  • 5인승 시트와 넓은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드의 전기차 시장 진출 전략

  • 익스플로러 EV는 포드의 전기차 시장 진출 전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저렴한 가격, 매력적인 디자인, 폭스바겐 플랫폼 기반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국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참고 사항

  • 익스플로러 EV의 주요 경쟁 모델은 현대 아이오닉 5, 기아 EV6, 폭스바겐 ID.4 등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익스플로러 EV 디자인

익스플로러 EV

 

차량 크기

  • 전장 4,460mm, 휠베이스 2,770mm의 크기입니다.
  • 기아자동차의 니로보다는 크고 벤츠 GLA와 거의 비슷한 준중형 SUV입니다.
  • 벤츠 GLA보다는 정통 SUV에 가까운 각진 모습입니다.
  • 형제 모델 폭스바겐 ID.4보다 길이는 12cm 짧지만 휠베이스는 5mm가 깁니다.

전면 디자인

  • 재해석된 방패형 그릴과 포드 앰블럼 - 독특하고 미래적인 느낌입니다.
  • 익스플로러 레터링이 새겨진 검은 가니쉬가 양측 헤드램프를 연결되어 있습니다.
  • 검은색 헤드램프 내부: 얇은 기역자(ㄱ) DRL, LED 램프, 센서
  • 큼직한 범퍼: 레이어드 디자인 라인, 은빛 가니쉬 스키드플레이트

측면 디자인

  • 아우디 Q4-e 트론과 유사한 비율 - 짧은 후드, 극도로 짧은 앞뒤 오버행
  • 스포티한 A 필러, 검은색 필러로 연출된 플로팅 루프
  • C 필러 샤크핀 가니쉬 - 피아노 건반 연상, 최대 75kg 지붕 하중 가능
  • 깊게 파인 휠하우스, 최대 21인치 휠 - 역동적인 비율

후면 디자인

  • 툭 튀어나온 스포일러와 작은 후면 유리
  • 익스플로러 레터링이 새겨진 검은 가니쉬와 기역자(ㄱ) 그래픽 테일램프
  • 은빛 가니쉬 스키드플레이트, 가짜 머플러 없음

기타

  • 지붕 최대 하중 75kg
  • 특별한 캐릭터 라인 없음
  • 후면 와이퍼는 스포일러 아래 위치

총평

  •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
  • 정통 SUV와 전기차의 매력을 조화롭게 결합
  • 젊고 스포티한 이미지

참고

  • 휠하우스: 휠을 감싸는 차체 부분
  • 스포일러: 차량 후방 상단에 부착되어 공기 저항을 줄이는 부품
  • 샤크핀 가니쉬: C 필러에 장착되어 상어 지느러미 모양을 연출하는 부품

 

 

3. 익스플로러 EV 실내

익스플로러 EV

 

5인승 구조로 넉넉한 공간 제공

  • 머스탱 마하-E보다 업그레이드된 투톤 루프와 T자형 레이아웃 적용
  • 미래적인 분위기와 짜임새 있는 디자인
  • 영화 트론을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혁신적인 스티어링 휠과 디스플레이

  • 사각 혼커버의 심형 스티어링 휠로 역동적인 운전감 제공
  • 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작지만 필요한 정보 충분히 전달
  • 14.6인치 대형 인포테이먼트 스크린: 입체적이고 화려한 UI
  • 미국 차의 향도를 보여주는 큼직하고 직관적인 그래픽
  • 스크린 각도 자유 조절 가능: 태양빛 차단 및 귀중품 보관 공간 제공

터치 방식 조작

  • 볼륨 조절부터 공조기까지 모두 터치 방식으로 조작
  •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미래 지향적인 인터페이스 제공

사운드 바와 넉넉한 공간

  • 데시보드 위에 거대한 사운드 바 노출: 빛과 음질 모두 압도적인 경험 제공
  • 6개 스피커와 1개 우퍼: 극상의 음향 감상 가능
  • 센터 콘솔 하단에 15인치 노트북 수납 가능
  • 2열 공간: 전기차답게 차급 이상의 넉넉한 헤드룸과 레그룸 제공
  • 트렁크 공간: 450리터의 넓은 공간 확보

 

 

 

 

4. 익스플로러 EV 제원

익스플로러 EV

 

포드 익스플로러 EV, 독일 쾰른에서 출발하다!

  • 독일 쾰른에서 생산되는 포드 익스플로러 EV는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후륜 또는 사륜 구동 방식을 제공하며, 두 가지 용량의 배터리 옵션을 제공합니다.
  • 기본 모델은 52 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351km (유럽 기준) 또는 360km (국내 예상)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168마력의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 상위 모델은 77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491km (유럽 기준)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최고 335마력까지 출력 가능합니다.
  • 트림에 따라 최대 시속은 160km/h에서 180km/h까지 다양하며, 170kW급 급속 충전 기능을 통해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단 25분만 소요됩니다.
  • 익스플로러 EV는 강력한 성능과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짧은 충전 시간으로 장거리 여행에도 적합합니다.

주요 특징 요약

  • 생산 공장: 독일 쾰른
  • 구동 방식: 후륜 또는 사륜 선택 가능
  • 배터리 용량: 52kWh 또는 77 kWh
  • 주행거리: 351km - 491km (유럽 기준) / 360km (국내 예상)
  • 출력: 168hp - 335hp
  • 최대 시속: 160km/h - 180km/h
  • 급속 충전: 10% - 80%, 25분

 

 

5. 익스플로러 EV 출시일 및 가격

익스플로러 EV

 

출시일

  • 익스플로러 EV는 2024년 4분기에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입니다.
  • 북미 시장 출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2025년 이후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국내 출시는 북미 출시 이후로 예상되며, 2026년 이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 유럽 시장 기준 가격은 4만 5,000유로(약 6,3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 국내 출시 시에는 정부 보조금을 고려하면 5천만 원 초반 가격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

  • 익스플로러 EV는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 유럽 시장 출시 후 국내 출시 시점과 가격 등에 대한 확실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 익스플로러 EV는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2026년 이후로 예상됩니다.
  • 국내 출시 시에는 5천만 원 초반 가격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익스플로러 EV는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이며, 출시 후 시장 반응에 주목됩니다.

 

포드 공식 홈페이지: https://www.for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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